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코레일 다자녀 할인 받아 이용해요!(다자녀가정 인증과 예매방법)
    알고 있으면 득이 되는 정보 2023. 2. 2. 00:30
    반응형

    개인적으로 기차를 타고 여러 지역을 여행을 하는 것이 로망 중에 하나입니다.

    기차를 타고 이동을 하면 역까지 이동해야 하는 불편함은 있지만  차를 타고 이용하는 것보다 빠르기도 하고 편리한 점도 있습니다. 

    기차를 이용하려면 기차역에 가서 발권을 할 수도 있지만 코레일 홈페이지(레츠코레일)이나 코레일 앱을 통해서도 발권이 가능합니다.

    코레일에서는 여러 할인제도를 운영 중인데요~ 코레일 여러 할인 중 다자녀 할인이 있습니다.

    다자녀라고 하면 흔히 자녀가 3명이상이어야 한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만 25세 미만 자녀가 2명 이상 있다면 다자녀 할인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코레일 다자녀 할인을 받아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할인대상은?

    코레일 멤버쉽 회원 중 만 25세 미만 자녀를 2명 이상 둔 회원이라면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할인률은?

    어른 운임의 30%가 할인됩니다.

     

    어떤 경우에 할인받을 수 있을까요?

    다자녀를 두었다고 해서 무조건 30%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건 아닙니다.

    다자녀로 등록된 가족 중 어른 1명을 포함한 최소 3명 이상이 이용하는 경우에만 어른 운임의 30%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무제한 이용 가능한가요?

    1일 2회, 1개월 10회 이용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열차 출발 1개월 전부터 20분 전까지 레츠코레일 홈페이지, 코레일톡, 역창구에서 할인대상 열차 구매 시 할인 가능합니다. 

     

    다자녀 행복 가족 정보 인증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다자녀로 할인을 받기 위해선 우선 다자녀 가정 인증절차가 완료되어야 합니다.

    부모 중 1명의 회원번호로 접속하여 인증 절차를 진행하여야 합니다.

    인증절차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검색창에서 '레츠코레일'을 검색하고 클릭합니다.

     

    상단에 있는 '로그인'을 클릭하여 '로그인'을 합니다.

    저 같은 경우 코레일 멤버십 번호를 잊어 이메일, 휴대전화로 로그인해보려고 했지만 이메일, 휴대전화 인증이 되어 있지 않다고 하여 '멤버십 번호 찾기'로 찾으니 휴대폰인증으로 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다.

     

    '로그인'이 되었다면 상단의 '마이페이지'를 클릭합니다.

     

    '마이페이지'에서 중간에 있는 '할인서비스대상자격 등록 내역' 중 '다자녀 행복' 등록하기를 클릭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와 '개인 정보 제 3자 제공'의 '동의'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주민등록번호를 입력 후 '인증하기'를 클릭합니다.

     

    로그인 한 회원의 세대원으로만 있는 가족구성원이 표기되기 때문에 세대원에 포함되어 있지 않은 구성원이 있다면 가족관계 증명서를 첨부하여 인증받을 수 있는 '직접 등록하기'도 있습니다.

    증명자료를 지참하여 역 창구에 가셔서도 다자녀 가정 인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직접 등록하기를 클릭하면 이렇게 직접 가족의 이름과 가족관계, 생년월일을 입력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 파일선택을 눌러 가족관계 증명서, 건강 보험증 등을 첨부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직접등록 하는 경우 실시간으로 인증되는 건 아니고 2~3일 정도 소요될 수 있다고 안내받았습니다. 

     

    직접 등록하기 말고 동의한 후 주민등록번호를 인증하면 이렇게 다자녀 행복 가족 정보 등록이 나타납니다.

    가족 정보 입력에 보면 가족관계 증명서에 세대원으로 되어 있는 자녀들의 가족관계와 생년월일 정보가 입력되어 있습니다.

    그럼 자녀 이름과 성별을 입력합니다.

    그리고 배우자의 경우 정보가 입력되어 있지 않아 이름과 생년월일, 성별을 입력하면 인증이 됩니다.

     

    '등록하기'를 누르면 이렇게 실시간으로 인증이 완료됩니다.

     

    '마이페이지'로 가시면 이렇게 다자녀행복에 '등록완료'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제 다자녀로 할인받으면서 기차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자녀할인으로 모든 시간대의 승차권을 발권할 수 있을까요? 

    아닙니다.

    생각해 보면 모든 시간대의 승차권을 일반 승차권과 똑같이 발권하면서 할인을 받는 거 같지만 다자녀할인을 통한 예매는 시간대가 좀 달랐습니다.  

    일반승차권을 통해 시간대를 확인한 후 다자녀할인을 통해 예매하려고 하니 그 시간대가 없었습니다.

    예를 들어 일반 승차권을 통해 오후 4시 열차를 확인한 후, 다자녀 할인을 통해 예매하려고 하니 오후 4시 열차가 없는 것입니다. 상담사를 통해 문의하니 열차별 승차율에 따라 운영하는 상품으로 다자녀할인으로 예매하면 모든 시간대가 있는 것은 아니고 이용시간이 많은 열차는 제외하고 뜬다고 합니다.

     

    다자녀할인으로 발권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

    다자녀 할인으로 발권을 하기 위해서는 일반발권으로 가시면 안 됩니다.

    홈페이지에서 아래 '다자녀행복'을 클릭하여 예매하시던지

    상단 승차권> 할인승차권으로 들어가셔서 다자녀 행복을 클릭하여 예매하여야 합니다.

     

    인원정보를 입력합니다.

    어른 1명을 포함하여 최소 3명 이상이어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출발역과 도착역, 출발일을 입력한 후 조회하기를 클릭합니다.

     

    이렇게 열차시간표가 뜨면 좌석선택을 클릭합니다.

     

    이용 동의문을 읽고 '예'를 클릭합니다.

     

    좌석을 선택한 후 '선택좌석 예약하기'를 클릭합니다.

    이렇게 좌석정보와 탑승할 대상을 선택하게 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결제종류를 선택 하여 발권하기를 누르면 결제가 되고 발권이 완료됩니다.

     

    다자녀의 자녀가 어린이나 유아라면 중복할인이 될까요?

    우선 만 6세 미만의 자녀의 경우 발권하지 않고 어른 1명당 1명까지 별도 좌석 지정 없이 보호자가 동반하여 승차할 수 있습니다.

    만 6세 이상~ 13세 미만 어린이는 어른운임의 50% 할인, 동반한 유아의 좌석을 지정하거나 어른 1명당 유아 1명을 초과하여 이용하는 경우에는 어른 운임의 75%를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다자녀로 등록되었다면 보호자 어른도 30% 할인, 유아와 어린이는 75%나 50% 할인된 금액에서 추가로 30% 할인을 받을 수 있을까요?

    아닙니다.

    다자녀로 등록되어 있다 하더라도 지연할인증 이외 다른 할인과 중복되지 않습니다. 

    어린이는 50%, 유아는 75%가 이미 할인되어 있기에 다자녀 할인은 중복되지 않습니다.

    이렇게 유아와 어린이 자녀와 함께 동반하여 탑승한다면 보호자만 30% 할인된 운임으로만 이용할 수 있고,

    자녀들이 13세 이상의 나이가 된다면 보호자와 자녀들 모두 30% 할인된 운임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 13세 이상이 되면 할인적용이 되지 않는데 다자녀라면 만 13세 이상이더라도 30% 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 참 좋은 것 같습니다.

     

    유의사항은?

    -할인이 적용된 승차권을 역창구(고객센터)에서 변경 시 할인이 취소됩니다.

    -역창구에서 다른 승차권으로 변경되지 않으며 환불 신청 후 재구매해야 합니다.

    -1장의 승차권으로 발권되며 승차권에 이용이 가능한 가족 이름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승차 시 신분증(가족관계 증명서 등)을 제시하여야 합니다.

    -등록된 가족 이외에 다른 사람이 이용하는 경우 할인금액 회수 및 추가로 부가운임을 수수하며, 할인승차권을 다른 사람에게 제공한 회원은 할인자격이 정지됩니다.

    -철도공사에서 정한 명절 특별 수송기간에는 운영하지 않습니다.

     

    이렇게 보니 자녀가 2명 이상이라면 다자녀할인 인증을 안 해놓을 이유가 없는 것 같습니다.

    특히 만 13세 이상의 자녀라면 이 다자녀 할인 혜택을 톡톡히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기차를 이용하는 다자녀 가정에게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